“고아들의 마음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중요한 것은 결국 고아들에 대한 사랑 인간 상호 간의 사랑 즉 인간애입니다.

제가 2018년에 찍은 영화 <덕구>에서 저는 부모가 없어 손주들을 데리고 사는 할아버지 역할을 했었습니다. 건강 문제로 더 이상 손주들을 감당할 수 없는 할아버지 역할을 하면서, 입양을 고려하는 현실적 문제라든가,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의미를 다시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 배역을 맡으면서 느낀 건 결국 사랑, 인간 상호 간의 사랑, 인간애가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UN 차원의 ‘세계 고아의 날’이 필요합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우리가, 우리부터 노력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보장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관심촉구를 위한 지구 차원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여러분의 인간애를 보태주십시오.

UN세계고아의날제정추진위원회 총재 이순재(배우)

기부자 권리 헌장

UN세계고아의날제정추진위원회에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권리가 있음을 선언합니다.

하나.
UN세계고아의날제정추진위원회의 비전과 사명, 운영계획에 따라 효율적으로 기금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 확인할 권리가 있습니다.
둘.
기부금과 관련된 회계 정보를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셋.
기부금의 사용 목적과 용도를 지정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기부금이 원래 목적에 맞게 사용되는지 확인할 권리가 있습니다.
넷.
기부금액과 용도에 관계없이 기부 행위 그 자체로 충분한 존경과 예우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다섯.
기부와 관련한 모든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여섯.
기부금을 요청하는 모금관계자의 신분을 알 권리가 있습니다.
일곱.
UN세계고아의날제정추진위원회는 선의의 목적으로 기부 사례를 외부에 알릴 수 있습니다. 다만, 기부자가 이를 원하지 않을 때는 기부자의 의사에 따를 것입니다
여덟.
모든 기부자는 자신의 기부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신중하고 적절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