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고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세요

지구상에는 전쟁, 자연재해, 빈곤, 에이즈 등으로 고아가 된 아동들이 1억 5천3백만 명이 넘습니다.
세상이 이 아이들의 희망마저 앗아가지 않도록 UN이 ‘세계 고아의 날’을 제정하여
이 세상 모든 고아들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1억 5천만 명에 이르는 고아들이
지금 우리 곁에 있습니다

유엔에이즈계획(UNAIDS)에 의하면 현재 지구상에 고아가 1억 5,000만 여명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 고아 ’란 부, 모 전부 또는 어느 한쪽을 잃은 18세 미만의 아동입니다.
부모 양쪽이 다 없는 천애 고아는 1,76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아프가니스탄, 시리아, 이라크 등 전쟁터에서는 지금도 부모를 잃고 있는 아이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아들은 기본적으로 이들이 부모가 없어서 문제가 되는 것이지만, 그 외에도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강제노동, 조혼, 소년병으로 차출되는 등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삶에 편입되기 쉬운 취약성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또한, 빈곤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부모의 양육을 거의 받지 못하고 고아와 같은 생활을 할 수 밖에 없는 대안적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세계 고아의 날에서는 유니세프가 정의한 고아의 범주와 그 외 대안적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을 관심의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꾀죄죄한 모습으로 화면을 쳐다보는 남자아이 인상을 쓰며 그네를 타고 빵을 먹고있는 꾀죄죄한 남자아이 흙이 잔뜩뭍은 잠바를 입은 곰인형을 안고있는 꾀죄죄한 여자아이